Packings

//Packings
Packings2019-02-19T15:39:09+00:00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 기업 한발매스테크(주)입니다.  한발매스테크는 21세기 새로운 기업으로 도약합니다.

Random Packings

Random Packing은 1900년대 초반에 Raschig Ring이 최초로 사용된후 많은 형태의 Packing이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탑 속으로 Packing을 불규칙하게 쏟아 넣는 Type으로서, 그 크기는 1/4 in. 에서 3 in.까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Random Packing은 System의 특성에 따른 재질의 선정이 비교적 자유로우며, 같은 종류의 Packing이라면 Size가 클수록 압력손실은 적어지고 처리용량은 증가하지만 접촉면적이 적어져 효율은 낮아집니다. 대표적인 Type으로는 널리 잘 알려진 Pall Ring이 있으며, 최근에는 높은 Void fraction과 Saddle shape의 낮은 공기역학적 항력을 가지는 고성는의 NMTP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Structured Packings

Structured Packing은 1940년대 초반에 개발되었으나 Liquid의 Maldistribution과 충분한 Market이 형성되지 않아 대중적이지 못하였습니다. 이후 1970년대 후반에 높은 효율과 처리용량을 가지는 Corrugated sheet type이 개발되면서 광범위하게 사용되 고 있습니다. Structured Packing은 가격이 비싸고 Maintenance가 비교적 어려우며, 특히 Fouling Service에는 굉장히 위챡한 단점을 가 지고 있지만, 매우 낮은 압력손실과 탁월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 오늘날 가장 대중적인 Column Internal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압력손실이 매우 적어야 하는 Vacuum Tower에도 많이 사용되며, 특히 Conventional Internals의 Revamp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